2023년 06월 08일 (목요일)

제목 없음

 

 

 
이 름   관리자
제 목   조은영 트램폴린 점핑 지도자
URL   http://
파 일   file0-7931589182433.jpg(22 Kb),  

 


체육인  (사)군산스포츠 클럽 트램폴린 점핑 조은영 강사
요즘 대세 ‘점핑피트니스’ 군산 상륙
재미있게 다이어트 하자
‘점핑 다이어트’ 매력에 빠져


“처음 시작하는 것이 힘들 수는 있습니다. 물론 한다고 해서 하루아침에 극적으로 바뀌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의지를 갖고 시작하신다면, 언젠가 여러분의 몸은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가 가장 빠를 때입니다. 도전해보세요”

최근 스피닝, 필라테스에 뒤를 이어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G.X(그룹트레이닝)이 있다.

바로 점핑 피트니스.

한국에서는 ‘점핑 다이어트’로 불리는 점핑 휘트니스는 조그만 트램폴린을 이용한 점핑과 몇 가지의 응용동작을 섞어 완성되는데 미국을 비롯해 멕시코로 대표되는 북중미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대표적인 G.X로 각광받고 점핑 피트니스가 군산에도 상륙해 주목을 받고 있다.

(사)군산스포츠 클럽에서 트램폴린 점핑을 지도하는 조은영 강사를 만났다.

지난해 3월 스포츠 클럽 지도자로 부임한 조 강사는 "한국에 점핑 피트니스가 정착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점핑 피트니스가 처음 도입된 시기는 2015년 말에서 2016년 초, 미국에서 점핑 피트니스를 경험하고 온 트레이너들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말한다.

그가 말하는 점핑 피트니스는 조그만 트램펄린을 이용해 점핑과 동작을 섞어서 하는 운동이며 G.X의 일종으로 신나는 음악과 함께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피닝과 같이 음악에 맞춰서 하는 것이나 강사의 동작을 보고 따라하는 것은 큰 차이는 없다. 하지만 트램펄린이라는 도구를 사용하는 것과 스피닝처럼 정형화된 동작 없이 자유로운 루틴을 짤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라 볼 수 있으며 일단 준비동작과 본 운동, 마무리까지 약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이정도만 운동을 해도 500칼로리 이상이 소모되는데 유산소 뿐만 아니라 전신, 특히 코어근육을 많이 쓰다 보니 코어 강화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밝혔다.

조은영 강사는 “점핑다이어트는 칼로리 소모에 좋은 고강도 운동일 뿐만 아니라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제작된 영상 컨텐츠를 활용한 스크린+강사 수업으로 진행돼 운동의 재미를 더하며 군산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로 행복을 선물하는 꿈터로 더욱 노력할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군산지역 회원들과 소통하면서 느낀 점도 많을 것 같은 조 강사만의 운동철학에 대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대부분의 방법은 의지력이다. 의지가 없다면 아무리 많은 운동을 하고 식단관리를 해도 금방 돌아와 버리고 만다. 그 의지력을 복돋워주고 끝까지 유지시켜줄 수 있도록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고 밝힌다.

이어 "아무래도 하루에 여러 타임을 소화하다보니 체력이 많이 요구되기는 한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회원들을 가르칠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점핑 다이어트 지도자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조은영 강사의 행보가 앞으로도 기대된다.    
  /이인호 기자

 

 

 

2023년 癸卯年에 바라는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활성화
정치 안정
가족 건강
사회복지 확대
지역 인구 증가
교육 발전
문화예술 향상
사회안전망 강화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