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2월 26일 (월요일)

제목 없음

 

 

 
이 름   관리자
제 목   고상곤 군산원예농협 상무
URL   http://
파 일   file0-7971676625530.jpg(20 Kb),  

 


뉴스칼럼 : 고상곤 군산원예농협 상무


영화 [골때리는 그女들] 만드려는 이유



영화 [친구]의 주인공 중 한명인 정운택 배우에게 들은 이야기입니다.

IMF때 산업화 도시였던 부산도 금융위기 파고를 이겨내지 못하고 지역경제의 어려움에 기업부도, 가계부도, 정리해고, 실업자 등 지역이 매우 어려웠답니다.

그 때 곽경택 감독님께서 부산을 배경으로 [친구]라는 영화를 제작 발표하였습니다.

그간 부산은 산업화‧항구도시로 예술‧문화적, 볼거리, 먹걸리 등이 산발적으로 이루어져 그냥 스쳐 지나가는 부산이었으나 부산을 배경으로 한 영화를 제작해 대히트를 함으로써 영화 속 부산 곳곳의 아름다음과 문화‧예술적인 부분들을 시청자들에게 자연적으로 각인시켜 누구나 부산을 가보고 싶은 곳으로, 관광객들이 몰려오는 부산으로 만들어 냈다는 사실입니다.

한편의 영화가 수백만대 자동차 수출 효과를 만들어 내고 덧붙여 해외까지 크게 알려지며 매년 개최되는 ‘부산국제영화제’까지 만들어 부산이 전 세계 문화‧예술‧관광의 도시가 된 겁니다.

무엇보다도 부산 청년들에게 배움터, 삶터, 일터가 제공되었으며 부산의 아름다운 멋진 곳들을 살펴보고 맛있는 음식 등을 먹으며 부산에 오면 스쳐 지나가는 곳이 아니라 1박2일, 2박3일을 머물러가는 부산이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우리 군산도 새만금과 선유도 등 세계적인 낙조, 월명공원과 월명동 일대 역사박물관, 항구, 채만식문학관, 구암동 전킨 선교사기념관, 오성산 오성묘, 호원대학교 예술대학, 국립군산대학교, 군장대학교 등 많은 자원과 볼거리들을 활용하면 군산에 많은 관광객들을 몰고 올 문화‧예술적인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시대에 맞게 군산도 부산처럼 군산을 배경으로 영화를 제작하여 성공시킴으로써 군산이 문화‧예술‧관광의 도시로 탈바꿈되는 계기로 삼아야겠습니다.

올해 8월에 열리는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에 세계의 젊은이 5만 명 이상이 참가합니다.

새만금, 선유도 등을 잘 알리기 위해서라도 영화를 제작하여 시사회를 세계 젊은이들이 보게 하려합니다.

아울러 풀래시몹 등의 세계평화를 위한 간단한 춤을 시연하여 가수 싸이의 ‘강남 스타일’처럼 호원대 1000여명의 학생들과 잼버리 5만여 명의 전 세계 청년들이 ‘새만금 스타일’이란 선풍적인 동작을 겸비한 OST도 추진하려 합니다.

군산시나 전북도도 적극적으로 나서서 우리 군산에 산제돼있는 문화‧예술적인 부분을 군산을 배경으로 하는 재미있는 영화에 담아 문화‧예술‧관광의 도시로 탈바꿈하여 나감으로써 군산시민들의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군산에서 재작되는 영화 [골때리는 그女들]에서는 군산뿐만 아니라 새만금과 함께하는 김제, 부안, 고창, 전주, 익산 등 전북도 전체를 자연스럽게 노출하여 전 세계인들에게 전북의 아름다움을 알리려 합니다. 영상 문화 콘텐츠를 동력으로 하여야만,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끌어 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세계에서 많은 관광객이 몰려오는 곳 군산, 새만금, 전라북도가 될거라 확신합니다.

이로 인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되어 장사가 잘되고 일자리가 넘처 난다면, 삶의 질이 높아져 인구가 늘어나고 품격 높은 군산, 새만금, 전라북도가 될 것이라 소망합니다.

이번 영화제작을 통해 역전의 명수 군산답게 적은 비용으로 군산시민들을 자원으로 활용하여 새만금 수백만평에 헐리웃 세트장 유치와 문화 기간산업이 유치되는 초석이 되고자 합니다.

그래서 청년들이 살고 싶은 문화와 자연과 삶이 보장되는 우리 전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성공적인 영화제작으로 누구나 가보고 싶은 군산! 문화 예술 관광의 도시 군산!  지역 경제의 새 활기를 불어 넣을 게임체인저로 거듭나기를 기대합니다.

 

2023-02-17 18:18:50에 등록된 글입니다.[From : 220.82.201.177]
기타 비밀번호

이름: 

 

2024년 甲辰年을 맞아 귀하의 소망은 무엇입니까.

경제 회복
가족 건강
정치 발전
교육 발전
복지 향상
문화예술 융성

 
 

 

 

 

회사소개사업제휴개인정보보호정책